언어선택 ENG
전체메뉴

News

Innovative Medicines based on
ImmunoModulatory Biologics

아이엠바이오로직스, 시리즈A 130억 투자유치 완료 ..

  • Date
    2021-09-02 12:16:20
  • View
    1551

OX40L x TNFα 이중항체 'IMB-101' 비임상 개발 투입, 2023년 임상개발 착수 예정..."경쟁 OX40L 항체 대비 차별적 효능, 메커니즘"

원본보기

자가면역질환 및 암질환을 타깃한 면역조절 항체신약을 개발하는 아이엠바이오로직스(IMBiologics)가 시리즈A로 13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설립 1년만에 올해 1월 시드 투자 40억원을 포함해 총 170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라운드에는 올해초 시드투자에 참여한 KB인베스트먼트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후속 투자자로 모두 참했으며, 신규투자자로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선두 파이프라인 OX40L x TNFα 이중항체 'IMB-101'의 비임상 개발에 투입하고, 자체 탐색과제 및 플랫폼기술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경식 아이엠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이번 시리즈A 투자를 통해서 IMB-101의 글로벌 임상연구 준비에 속도를 낼 계획으로 2023년에 임상시험을 착수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최근 비임상 및 임상시험 총괄 최고개발책임(CDO) 전무이사와 주요 제약사 출신의 다수 팀장급 인재들을 채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IMB-101은 OX40L와 TNFα를 타깃하는 이중항체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OX40L를 억제하는 항체의 Fc 부분에 TNFα 억제 scFv 2개를 결합한 '2+2' 형태다.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각각 선천성 면역(Innate Immunity), 후천성 면역(Adaptive Immunity)에 관여하는 TNFα, OX40 신호전달을 억제함으로써 자가면역질환에서 면역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기존 치료제에 불응하는 환자에게서도 치료 효과를 기대한다.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올해 1월 사노피가 카이맵(Kymab)을 총 14억5000만달러 규모로 인수하면서 확보한 OX40L 항체 'KY1005'와 비교해, 이중타깃으로 차별적인 효능과 작용기전을 가진다고 설명했다.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먼저 류마티스관절염(RA)을 적응증으로 IMB-101의 원숭이 유효성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 5월 글로벌 CDMO 업체와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했으며, 글로벌 CRO 업체와 GLP 독성시험 위탁연구계약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밖에도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후속 프로젝트로 자가면역질환 OX40L 항체 'IMB-102', 면역항암제 HLA-G를 포함해 여러 면역항암제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중이다. 또한 플랫폼 기술로 암세포 특이적 T세포를 활성화하는 면역항암제 'IMB-401'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하 대표는 “내년 자체 플랫폼기술과 면역항암제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차별적인 연구성과를 공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8월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 출신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항체신약 연구개발 바이오텍이다.

Prev
There's no previous post.
Next
There's no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