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선택 ENG
전체메뉴

News

Innovative Medicines based on
ImmunoModulatory Biologics

아이엠바이오, 코스닥 기술성평가 'A, A' 통과

  • Date
    2025-08-04 09:28:06
  • View
    26

아이엠바이오, 코스닥 기술성평가 'A, A' 통과

기사입력 : 2025-08-04 07:30|수정 : 2025-08-04 07:30


바이오스펙테이터 김성민 기자

코스닥 상장 위한 본격절차 돌입 및 상장예비심사 청구

아이엠바이오, 코스닥 기술성평가 'A, A' 통과원본보기

아이엠바이오로직스(IMBiologics)는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를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2곳의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 각각 A, A 등급을 획득하며 기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가능한 빠른 시일내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해, 연내 혹은 내년 1분기 증권신고서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면역조절 생물의약품(imuno-mdulatory bologics) 기반의 혁신신약 개발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20년 8월에 설립된 바이오텍이다.

리드 프로그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인 OX40LxTNF 이중항체 ‘IMB-101’로 지난해 6월 미국 네비게이터 메디신(Navigator Medicines)과, 이어 8월에는 중국 화동제약과 라이선스아웃(L/O) 계약을 체결했다. 각각 9억4475만달러, 3억750만달러 규모의 라이선스딜이었다. 아이엠바이오로지스는 임상1a상에서 IMB-101의 안전성, 내약성 데이터를 확인했고, 현재는 각 파트너사가 임상1b상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엠바이오로직스는 자체 개발 프로그램으로 다가결합(multivalent) 항체백본 기술인 ‘ePENDY(enhanced/engineered PENtamer boDY)’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면역항암제, 안구질환 치료제 등을 개발하면서 연구개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하경식 아이엠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이번 기술성평가는 우리의 신약개발 관련 기술의 완성도 및 경쟁력, 그리고 사업화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코스닥 상장을 위한 나머지 과정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며, 해마다 의미있는 사업화 성과를 창출하고 주주와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Prev
There's no previous post.
Next
There's no next post.